문화를 수용하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 아니던가.
영화문화의 경우, 더욱 분명히 드러나는 것이 바로 미국영화와 경쟁하는 한국영화의 자리매김에 대한 우리의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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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영화관객(영화관람객)의 영화취향
1. 관람 동기
◎ 관객 전체의 관람동기는 전년도 대비 거
영화계로 투입되어 영화 제작이 활성화되었고, 두번째로, 멀티플렉스의 등장에 따른 관객 수용능력의 증가와 이에 상응하여 관객수가 증가했으며, 세번째로, 영화산업 진흥을 위해 정부 혹은 각 문화산업 관련 기관들이 제도적, 정책적으로 지원하였고, 네번째로 관객의 취향을 잘 읽을 줄 아는 능력
영화의 홍보 마케팅이란 이름으로 영화 비즈니스가 전개되는 결과일지도 모른다. 아마도 영화라는 창작물이 대중문화로서 시대적인 산물일 뿐만이 아니라 시대를 불문하고 영화 팬을 사로잡는 상상과 오락의 산물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영화를 보는 관객의 취향이 제각기 천차만별이고 어떠한 마케
문화제가 뿌리를 내리고 지역의 지지가 확대된다면 ‘광주 비엔날레’ 등과 같은 국제적 규모의 성공적인 문화페스티벌의 유치도 가능할 것이다. 이러한 이벤트는 철저한 민관이 협력하여 추진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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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관객(관람객)과 관객의식
대도시 시민들의 한국영화에